NOTICE

뒤로가기
제목

필독! 비바나나앤코 운영방침, 교환 환불 규정

작성자 VIVANANA&Co.(ip:)

작성일 2018-04-27 14:41:36

조회 187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꼭! 읽어주세요

안내 되고 있는 교환환불 규정에 대한 숙지가 충분히 이루어 지지 않고 발생한 상황은 당사에서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비바나나앤코의 모회사인 (주)엔제이인터네셔널의 운영모토


"좋은제품은 비싸다는 편견을 깨자!"



 



- 늘 원단에 대해 고민하고, 디자인을 창조 하며, 재단사한분 패턴사 한분 미싱사 2분이 상주 하는 규묘는 영세하지만 그 누구보다도 의류재봉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상우어패럴에서 생산 합니다.



- 옷을 사랑하는 직원들이 함께 성장 시키고 있는 의류 회사로 의류, 잡화및 화장품의 수입, 수출, 생산, 도매, 소매 전분야에 걸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좋은 회사를 위해 꼭 지켜 주세요!



 



- CS 팀은 감정 노동을 하는 팀입니다.



  회사의 전반적인 흐름부터 신상품에 대한 교육, 문의에 대한 답변, 고객응대 방법에 대해 교육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으나 경력이 부족한 신입 직원들은 다소 미흡할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팀의 실수도 고객센터에서 막아 주어야 하며 고객의 마음을 어루 만져 주어야 하기 때문에 늘 감정의 노동을 하는 업무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고객님들의 입장에서 불편하실수 있으나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CS 경력 10년차인 고객센터팀장이 직접 응대해드리도록 시스템이 되어 있으니 일반 팀원들에게 화를 내시거나 폭언은 삼가 부탁드립니다.



 



- 비바나나앤코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쓸수 있는 게시판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게시판의 종류는 크게 후기와 문의로 나누어 지며, 두게시판 모두 cs팀에서 하나하나 확인하며 답변을 달아 드립니다.



   2019년 2/1 금요일 수정 : 문의 글에는 최선을 다해 문의에 대한 답변을 해 드리지만 간편 결제 서비스 제공과 함께 카카오톡 실시간 문의와 네이버 페이 톡톡 문의가 하루에 평균 400건 이상 오기 때문에 cs업무 과다로 인하여 후기 글에는 2019년 2월부터 답변을 달지 않고 있지만 글 하나하나 확인은 cs팀장이 직접 합니다.



  후기 글은 고객님들의 의견으로 자유롭게 사용 할수 있는 게시판이지만 허위 사실이나 욕성 무조건적인 비방글이 올라올 경우 로봇이 하는 자동완성기능, 자동수정기능, 자동 삭게 기능에 의하여 변경 됩니다.



  이런 조치가 들어간 글에 중복으로 계속 기재 하였을 경우에는 고의적인 사항으로 인지 하여 (주)엔제이인터네셔널의 법무관련 업무를 담당 하는 법무법인강남과 논의 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수정기능이란? 자유롭게 쓸수 있는 글이지만 많은 분들이 보는 공간으로 단어가 수정 됩니다.



     (예. 짜증난다 → 기분이 좋지 않다)  네이버 페이로 작성된 후기는 네이버페이와 비바나나앤코 게시판 연동되어 있어 24시간 후에 자동으로 게시 되며 네이버 페이 특성상 판매자 시스템에 의해 수정 되지 않아 판매자가 등록해 놓은 단어에 대해 * 별표 처리 됩니다.  또한,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 하는 프리미엄 수정 서비스에 의하여 단어나 문장의 흐름 자체가 오해의 소지가 있는 글은 삭제 하지 않고 문장의 뉘앙스를 유지하되 좀더 부드럽거나 다른고객님들이 보았을때 오해 하지 않는 문장으로 수정 됩니다. 마지막으로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이나 실제 비바나나앤코에서 받은 응대가 아닌데 기정 사실처럼 적어 오해의 소지가 있는 내용의 글은 수정됩니다. 고객님이 남겨 주신 글이 고객님의 의도와 다르게 수정 되었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자동완성기능이란? 주어나 문장의 중요한 동사가 빠졌을경우 챗봇이 인식하면 로봇에 의한 단어가 삽입 됩니다.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을 썼을경우 (예. 문의글에 후기를 남기거나 , 후기글에 문의를 남긴경우는 로봇에 의하여 취지에 맞는 게시판으로 옮겨 집니다)



   +자동삭제기능이란? 욕설, 특정업체 이름 기재, 성적발언이나 타업체 마케팅 (예. 소라넷,야동,토토,코코킹,꿀밤,바둑이,게임,섹파,성인,미팅,카지노,군함도,포도,조건만남,낚시,일탈,wit,알바,오피,바카라,캔디넷,배팅,트위터,몰카등) 자주 쓰이는 단어를 판매자가 등록해 놓았으며 이 단어가 쓰일경우 로봇이 자동 삭제 합니다.



 



 



교환 및 반품 관련 공지사항은 필독이에요!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아래 상황을 당사와 사전의 협의 없이 물건을 보내셨을때는 착불 반송 처리 됩니다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는과정에서 물건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 착용및 세탁후 발견한 불량의 경우 

(착용후 교환환불이 불가능 하며 수선 가능한 제품은 수선접수 가능 ) 



- 포장시 부착 되어 나가는 상품 고유바코드가 유실된경우(대부분 폴리백을 함께 보내 주지 않을경우발생) , 상품안에 달려 있는 정품텍 커팅했을경우.-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환불 불가능( 오배송, 불량건에 한에 교환환불 가능)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교환환불 업무 일정 및 환불금 정책  



1. 당사와 계약 되어 있는 서초 집배점으로 매일매일 3시 이전 도착되는 교환환불건들을 모아서 일괄적으로 오후 5시경 당사 배송실로 인입 됩니다. 

2. 배송실 인입후 익일 오후 4시 이후에 교환환불 업무가 시작 됩니다. 

3. 교환비용 동봉, 혹은 입금 확인이된 주문건들은 인입후 익일 교환상품이 출고 됩니다. (이때 재고가 없을경우, 비용 확인이 되지 않는 주문건들은 개별 연락 드립니다)

4. 환불시 결제 하셨던 동일한 수단으로만 환불 됩니다. (카드결제 - 카드사 환불, 선불금 결제 - 선불금 대행사로 환불금 접수, 무통장입금 결제 - 계좌 환불, 카카오페이 결제 - 카카오페이 환불, 네이버 페이결제 - 네이버 페이 환불접수)

5. 환불시 적립금은 적립금으로 돌아 가며, 다품목 주문후 일부 상품 환불할경우 적립금이 먼저 취소 됩니다. 



 



 



제품의 초기불량과 소비자 과실과의 책임소지가 불분명해 블랙 컨슈머를 방지하기 위해 배송실에 CCTV 설치하였습니다



1. 상품 하자로 인해 교환,환불이 이루어질 경우 쇼핑몰이 책임집니다. (CCTV 녹화영상 확인 후 처리해드려요^^)



    상품 하자로 인정 되지 않는 범위 

      - 사이즈 오차 범위 내의 차이

      - 원단가공 과정에서 베어있는 냄새

      - 허리에 스트링이 들어가는 제품 연결 부위에 실밥 

      - 체크 패턴의 의류중 좌우 비대칭  

      - 스팀 혹은 다리미로 지워지는 열팬 자국, 물티슈로 지워지는 초크 자국

      - 손뜨기로 마감된 부분 바느질 자국 

      - 손으로 제거 되거나 가위로 잘라 내어도 무관한 실타래뭉치 혹은 정리가 깨끗하게 되지 않은 실밥

      - 인조및 천연퍼제품의 털빠짐

      - 좌우 비대칭으로 보여지나 스팀혹은 다림질로 교정이 되는경우, 스팀혹은 다림으로 펴지는 주름, 물 분사시 돌아오는 스팀(열)자국 

      - 고객 부주의로 일어난 하자

      - 택배 봉투 혹은 택배 상자가 이동중에 찢김, 구겨짐, 빵구등 포장재 훼손이 되었다는 사유로는 불량 교환및 반품이 불가능 하며 단순 변심으로 인한 처리 가능 (이때 내용물에 오염이나 찜김등이 생겼을 경우 제외)



2. 피팅 과정에서 상품이 훼손된 경우와 단순피팅이 아닌 착용한후 불량이 발견 된 경우  교환, 환불 불가합니다.



3.교환환불 처리는 상품 도착후 익일에 처리되며 환불은 결제 했던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 됩니다. 카드및 핸드폰 결제 취소시 전산 등록후 실제 카드사 반영까지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 카드결제 - 카드취소,  카드결제 - 무통장입금환불 불가)



 



 



교환. 환불 배송비 정책


 

1. 단순변심으로 인해 반품할시 - 고객님이 반품배송비 3,000원 부담  


2. 단순변심으로 인해 교환할시 - 고객님 왕복 교환배송비 발생 

                                                  (수거시 타택배 혹은 대한통운 선불로 진행하면 재출고 비용 1회 3000원 발생, 수거시 대한통운 착불로 진행하면 수거비용1회, 재출고 비용 1회 총 6000원 발생)


3.오배송, 불량으로 인해 반품할시 - 오배송일 경우 비코 배송비 부담 

                                                   - 불량상품만 반품시 비코 배송비 부담 

                                                   - 다품목 주문시 불량상품 정상상품 함께 반품시 고객 배송비 부담 

                                                  


4.오배송, 불량으로 인해 교환할시  - 오배송 혹은 불량상품만 교환시 비코 배송비 부담 (불량 상품 같은 경우 동일상품 복수 주문시 전체 수거, 교환접수시 사진 첨부, 실제 인입후 사이즈 체크 동영상 촬영진행 - 오차 범위 이내일경우 교환비청구)

                                                        - 각각 다른 다품목, 동일상품 다품목 주문후 오배송 혹은 불량상품과 정상 상품 함께 교환요청시 배송비 50%씩 부담

                                                        


 - 불량과 오배송으로 인한 교환일경우 1번만 가능하며 불량은 같은 사유로 재교환은 불가능 하기 때문에 환불처리로 진행

 - 불량과 오배송으로 인한 교환 반품일 경우 계약 업체인 대한통운으로 접수시 착불로 진행, 타택배로 오배송 불량 교환반품 접수는 불가 합니다. 



5. 7만원 이상 주문으로 무료 배송을 받았다가 일부 환불할경우(물건 재고가 없어 일부 상품만 나갔을경우 포함)


 - 환불신청후 수령 하는 실제 상품 금액이 7만원을 넘을 경우 반품 배송비 3000원만 차감.



 - 환불신청후 수령 하는 실제 상품 금액이 7만원을 넘지 않은경우 반품 배송비 3000 + 무료배송비 3000원 6000원차감.


 - 카드 취소및 무통장 입금 환불 안내


1. 카드 취소는 반품 상품 인입후 익일 배송실에서 확인후 고객센터에서 카드사 환불 접수후 실제 카드 대금 취소시 까지 1-3일 소요.


2. 무통장 입금 환불은 입금 했던 입금자와 동일한 예금주로만 환불 되며, 반품 상품 인입후 익일 배송실에서 확인후 고객센터에 정보 등록. 익일  6시경으로 일괄 송금.


3. 모든 환불은 결제한 동일수단으로 환불 됩니다. 

ex) 휴대폰 결제 - 현금환불  불가능! , 휴대폰 결제 - 휴대폰 결제취소, 카드 결제 - 카드 결제 취소, 무통장 입금 - 계좌 환불 






리뷰 게시판 관련 

적립금 관련


1.일반 후기 작성시 30자 이상 작성해 주셔야 적립금이 지급 됩니다. (500원)


2.포토후기 작성시 20자 이상 작성해 주셔야 적립금이 지급 됩니다. (1000원)


3.반품접수된 상품 후기는 홈페이지에 노출되지 않고 적립금도 지급되지 않습니다.


4.동일 주문건에서 여러개의 상품 리뷰를 남길경우에도 1회 지급 됩니다.


5.적립금은 상품 수령2주 이내에 작성 되는 리뷰만 인정 됩니다.


6.비회원으로 주문 하신 경우 적립금 지급이 불가능 하지만 알파 리뷰 이용 하여 리뷰남겨 주실경우 적립금이 지급 됩니다. 


7.알파 리뷰를 통해 남겨 주시고, 회원 혹은 비회원으로도 리뷰를 남겨 주실경우 중복 지급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한 아이디로 인식 되어 1가지 의류에 1회만 지급 됩니다. 


8.다품목 주문시 적립금 사용한후 일부 품목 반품을 할경우 적립금은 적립금으로 먼저 돌아가기 때문에 물건 금액에서 취소된 적립금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 됩니다. 


9.다품목, 단일 품목 주문시 적립금 사용한후 전체 반품할 경우 적립금은 적립금으로 돌아갑니다. 이 기간은 전산 상태에 따라 상이 하지만 보통 1일 이내로 확인 가능 합니다. 


10.타 제휴몰 (쿠팡, 네이버페이 오픈마켓 또는 소셜커머스)에서 결제한 경우 적립금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당일발송상품 관련



1.당일발송 상품이라 공지 되어 있는 제품에 한하여 오후 4시 이전 주문및 결제 완료시 당일 발송(재고 문의한 시간과 주문시간 차이가 날경우 당일 발송 수량이 소진될 가능성이 있음)


2.금밤,토,일 요일에 당일 발송 상품 주문 할 경우 주말로 인해 당일 발송 불가능


3.주말동안 주문 하신 당일 발송 상품은 월요일 혹은 화요일에 출고


4.화,수,목,금요일 4시 이전 주문및 결제 완료건은 정상적으로 당일발송 출고


5.다수의 상품과 함께 당일 발송 상품 주문시 10만원이상일 경우 준비된 상품 먼저 부분 배송으로 출고, 10만원 미만의 경우 상품이 모두 준비된후 출고(고객님이 부분 배송비를 지불할경우 부분배송 가능) 



 



※ 주문 하시고 배송전 단순 변심으로 취소원하셔서 주문 취소된 동일 상품에 대해 일주일동안은 구매가 제한 됩니다.  구매 하시고 결제 하시더라도 10시간 이내로 자동 취소 됩니다.  (사유시 결제수단 변경일때는 제외)



※ 다품목 주문 하셨을때 오배송 제품이 들어가 있을경우 같은 제품으로만 교환 가능하며 다른 제품으로 교환시에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 교환환불 관련한 택배 수거 접수를 대행해 드리지 않습니다. (네이버 페이 혹은 카카오구매,쿠팡등 오픈 마켓으로 주문 하신후 교환환불 원하시는 경우 결제 하셨던 오픈마켓에 접수해 주시면 전산 연동으로 택배 수거 접수가 이루어 집니다.다만 자사몰 구매후 교환환불 원하실 경우에는 자동 접수가 되지 않고 수거접수 대행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님들께서 직접 접수해 주셔야 됩니다.) 전산에 반품 관련 청약 철회 접수는 마이페이지에서 본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철회 접수와 택배 수거 접수는 별개 이기 때문에 꼭 따로 접수해 주셔야 됩니다. 



※ 교환환불 관련 상품은 수령후 7일 이내 당사 배송실로 인입 되는것을 규정 하고 있으며 기한이 지난후 인입 되는 제품은 착불 반송 됩니다. (예외의 기간은 명절전후, 또는 공휴일이 연속 2일 이상이 포함 되어있는 주) 또한 어떠한 의사 표현 없이 상품만 보내실 경우에도 착불 반송 됩니다.



※ 적립금 사용 하여 구매후 반품 시에는 적립금은 다시 적립금으로 돌아가고 남은 금액만 결제 취소 됩니다



※ 모든 상품은 원단특유의 냄새가 있을수 있으며, 실제 색상과 화면의 상품의 색상이 다를수 있으니 이 점은 무료 반품 사유가 아닙니다.



※ 타 택배사 이용시 주소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97-13 번지 4층 엔제이인터네셔널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 공지 사항을 숙지 하지 않으신 부분에 대해서 비코는 책임 지지 않으니까 꼭! 확인후 구매 부탁드려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BANK INFO 새마을금고 9002 2021 0668 8
예금주 : 주식회사엔제인터네셔널 (상품결제계좌)

새마을금고 9002 2021 0668 8
예금주 : 주식회사엔제인터네셔널 (교환 반품 택배비 계좌)
 
인스타그램
스마트스토어
네이버톡톡
카카오톡채팅
회원가입 후 혜택을 누리세요.
고객님은 현재 '로그아웃'상태입니다.
최근 본 상품 전체보기
최근본 상품 내역이 없습니다.